♣ 시흥시니어클럽 소개 ♧/시니어클럽 소식

시흥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어르신들과 ‘아이 캔 스피크’ 영화관람 문화활동 개최

시흥시니어클럽 2017. 10. 25. 12:03





시흥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어르신들과
‘아이 캔 스피크’ 영화관람 문화활동 개최


 지난 1023, 시흥시니어클럽(관장 이순남)은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롯데시네마 시화, CGV 시흥에서 아이 캔 스피크영화 관람 문화활동을 개최했다.

  이번 문화활동은 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께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프로그램 경험 제공과 더불어 각 사업단 참여 어르신들 간 관계망 형성 및 친목도모 기회를 제공하여 노년의 삶에 활력을 심어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관람한 영화 아이 캔 스피크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의 이야기를 풀어낸 영화로, 어르신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웃음과 뭉클한 감동을 선사하였다.
 
행사에 함께 참여한 이순남 관장은 ‘‘아이 캔 스피크 영화 관람을 통하여 어르신들과 영화에 담긴 묵직한 메세지를 함께 느끼고 나누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 이번 문화활동이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즐겁고 안전하게 활동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043월에 개관한 시흥시니어클럽은 어르신이 사회적 경험을 활용하여 경제 활동 및 사회참여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노인 적합형 일자리를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어르신들에게 문화활동을 제공하여 왔다. 지난 7월에는 ‘2017년 신나는 예술여행뮤지컬 관람을 제공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