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니어클럽 소개 ♧/시니어클럽 소식

2017 경기도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대회 참가

시흥시니어클럽 2017. 10. 27. 09:43

2017 경기도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대회 참가
“시흥시의 노인사회활동, 우리가 뽐내고 왔어요.”


   오는 10월 2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는 경기도 31개 시군이 참가한 ‘2017년 경기도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대회’가 개최되었다. 경기도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대회는 경기도노인일자리사업을 홍보하고 취업상담 및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등 관련 기관 종사자들과 어르신, 시민들이 참여하여 유익한 정보를 얻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시니어 무대공연과 실버 바리스타 경연대회를 마련하였다. 특히 행사에 구성된 전시, 홍보, 체험, 공연 등은 각 시군이 운영하는 노인사회활동을 한자리에 모아 맘껏 뽐낼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와 함께 무대 행사로 펼쳐진 ‘노인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시흥시니어클럽은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홍보부스는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수행하는 시흥시니어클럽이 참가하여 노인사회활동 홍보와 노인일자리 생산품 전시 · 판매 부스를 운영하였다. 홍보에는 인형극단으로 명성을 자리매김한 시흥시니어클럽의 갯골인형극단이 공연 현장을 재연하여 실제 어르신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생생함 그대로 알릴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천사랑사업단에서는 이미 제품력으로 인정받은 어르신 생산물품을 전시 · 판매하였는데 인견실내복, 인견원피스, 실내화, 면생리대 등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가 더해져 한층 완성도 높은 봉제제품들로 행사장의 인기를 끌었다. 활성화대회를 찾은 시민들과 노인사회활동 관계자들은 어르신극단이 공연하는 모습을 실제로 볼 수 있어 참신했다고 전하며 지역의 많은 어린이들에게 공연을 통해 봉사할 수 있는 활동임을 눈으로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시흥시니어클럽에서는 행사 부스 운영 외에도 노인사회활동 참여 어르신들이 참가하여 특색 있고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는 노인사회활동을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배울 거리도 많고, 재미있으면서도 봉사의 의미를 새길 수 있는 사회활동이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좋았다”며 내년 행사를 기약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참가자 전원에게는 점심 도시락과 떡, 홍보물품을 제공하였는데, 이중 도시락은 시흥시니어클럽에서 성장 확대된 고령자친화기업 (주)찬이랑밥이랑에서 준비하여 행사에 걸맞게 노인일자리 운영과 성장, 확대를 직접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복지재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가 주관한 2017년 경기도 노인사회활동 활성화 대회는 매년 경기도 각 시군의 노일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을 한눈에 알릴 수 있도록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