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니어클럽 소개 ♧/시니어클럽 소식

갯골인형극단 시흥시 식생활정책과,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업무협약체결

시흥시니어클럽 2018. 3. 15. 14:00


미래 시흥시의 건강,
꿈나무들의 식생활건강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시흥시 식생활정책과 · 시흥시니어클럽 ·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난 313일 시흥시니어클럽에서는 시흥시 식생활정책과(과장 김성근),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현주), 시흥시니어클럽(관장 이순남)2018년 시흥시 어린이 건강증진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유아 교육기관의 급식소를 대상으로 영양 · 위생 관리와 방문 집합 교육을 지원하게 되며, 시흥시니어클럽은 인형극 공연을 통해 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을 지원한다. 특히 어린이 교육 및 사업 홍보에 대한 지원과 영양 · 위생 관련 업무를 공동 연계하여 시흥시 어린이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시흥시 영유아 교육기관(유치원, 어린이집)은 식품 안전 인형극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식품 위생 관리와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이 같은 지원을 원하는 기관은 시흥시 식생활정책과, 시흥시니어클럽,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안내 및 신청이 가능하다.

   안전하고 균형 있는 식단을 통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식품안전인형극, 편식예방인형극을 통해 식품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은 꿈나무들의 건강이 곧 미래에 시흥시의 건강임을 생각할 때 그 중요성이 점점 강조될 것이다.

   시흥시 식생활정책과에서는 2013년부터 시흥시니어클럽과 업무 협약을 맺어 시민의 식생활 안전과 건강을 위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과 협력해왔으며 이에 시흥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인 갯골인형극단은 영유아 교육기관을 찾아가 인형극 공연을 통해 식품안전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