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니어클럽 소개 ♧/시니어클럽 소식

시흥시니어클럽-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 성폭력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흥시니어클럽 2019. 3. 13. 17:00

  

 

 

시흥시니어클럽-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 성폭력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 어린이집 영유아 성폭력 예방 인형극 지원 



 시흥시니어클럽(관장 이순남)은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진희)313일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영유아 성폭력 예방 인형극 사업 공동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동성범죄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영유아가 성폭력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성폭력 교육을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인형극으로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하여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영유아의 성폭력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기여하기로 하였으며, 이에 시흥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어르신 인형극단 갯골인형극단의 영유아 성폭력예방 인형극을 관내 어린이집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인형극 공연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인형극은 201941일부터 113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에 월 2회 무료로 지원하며, 신청방법은 당월 1일에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공익활동 갯골인형극단65세 이상 어르신 인형극단으로, 지역 내 어린이집, 복지시설 등을 순회하여 전래동화, 성교육, 비만예방, 식품안전교육 관련 아동에게 유익한 인형극을 제공하며, 시흥시 식생활정책과 등 지역사회 공공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아동이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