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니어클럽 소개 ♧/시니어클럽 소식

시흥시니어클럽 · 월곶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식

시흥시니어클럽 2018. 11. 29. 20:01


시흥시니어클럽 · 월곶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맺어 

조리GO볶GO사업단, 월곶동 기초생활수급 장애인 밑반찬지원사업 위탁 운영


 

   오는 1128일 시흥시니어클럽(관장 이순남)은 월곶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 협약(MOU)을 맺고 월곶동 취약계층 반찬지원사업을 위탁 수행하게 된다.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인 조리GOGO사업단이 이번 임무를 맡게 되는데 월곶동 취약계층 반찬지원사업은 월곶동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 장애인을 대상으로 3~4회 식사가 가능한 밑반찬을 주 2, 4개월간 제공하게 된다.




  거동이 불편해 식사를 거르게 되고 반찬조리 등이 어려워 영양불균형 상태에 빠질 수 있는 장애인 가정을 월곶주민센터의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사례관리를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했다. 특히 기온이 떨어지고 추위에 움직임이 어려운 겨울철을 사업기간으로 계획하여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운영하는데 중증장애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흥시니어클럽 조리GOGO사업단은 앞서 목감동 임대아파트에 재가어르신밑반찬배달사업을 2년째 운영해오고 있어 경험을 바탕으로 맛과 질이 좋은 반찬 제공, 주민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 운영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시흥시니어클럽은 20043월 보건복지부로부터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지정받아 지역의 노인일자리 확대에 앞장섰으며 노인의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일자리 모델을 전국 지자체에 확산시킴으로써 6년 연속 전국 최우수 노인일자리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2014년 사무실을 월곶동으로 이전하며 월곶동 어르신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오고 있으며, 노인복지실천으로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역할을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